<네이버서치> 크몽(kmong) 프리랜서 마켓, 전문가 서비스 승인 도전 후기

부기쓰 Life/일상의 하루

크몽(kmong) 프리랜서 마켓, 전문가 서비스 승인 도전 후기

물대포 2023. 9. 5. 23:52
728x90
반응형

브런치스토리 작가 도전에 이어 프로 N잡러를 향한 또 다른 도전을 시작해 보기로 했다.

그건 바로 크몽(kmong)
누구나 한 분야의 전문가로서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. 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하기도 하고 귀찮아서 미루기도 했는데 이제는 정말 시작해 보기로 했다.

전문가로서 서비스 판매 승인을 받기 위해 간단한 절차를 거쳐 몇 가지를 작성한 후, 승인을 기다렸다.

이것 역시 너무 쉽게 생각했던지라 브런치와 마찬가지로 바로 승인이 안 됐다..😂 비승인 결과가 나오고 아래와 같이 안내를 받았다.



대표이미지에 ‘고객만족 100%’라고 적은 문구가 과장광고일 수 있어 문제가 되었고 두 번째는 필수 기재사항을 지나치게 간단하게 써서 보다 구체적으로 써달라는 요청이었다.

요청사항 확인 후, 미루지 않고 바로 수정작업을 했다.
하루 정도 후에 이메일로 승인되었다는 결과를 받았다. 결과가 나오기까지 오래 안 걸려서 굿, 일단 첫 단추를 시작한 것 같아서 기뻤다-!

내가 신청한 서비스 분야는 ‘원고 작성, 문서 편집’
앞으로 크몽을 통해 첫 의뢰를 받고 부수입이 나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,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할지는 모르겠지만 중요한 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해 보는 것이라고 생각한다.





당당히 크몽 프리랜서 전문가로, 월급 이상 버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봐야지👊 파이팅-!!


*크몽 원고 작성, 문서 교정 서비스, 닉네임입니다..😳
혹시 원고 작성 의뢰하실 분들 한번 맡겨봐 주세요 :) 정보성/소개성/후기성 포스팅 모두 가능하며 원하실 경우, 샘플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.
아래 캡쳐본 누르시면 바로 해당 서비스로 이동합니다-!

728x90
반응형